희망연대와 함께한 빈그릇운동

2007.01.25 09:50:23

[희망연대]는 전북 익산에서 물질과 이기를 넘어 우리사회의 행복과 인간화를 위한 시민운동을 펼쳐가는 단체입니다.

[희망연대]에 (사)에코붓다 이사장님이신 법륜스님께서 강연자로 초정된 것을 계기로 빈그릇운동이 익산지역주민께 소개될수 있었습니다.

[시민아카데미]에 참가하시는 분들께 빈그릇운동의 취지를 알려내시고 서약까지 받아 주신 [희망연대] 관계자 분들께 감사합니다.

사진은 익산시민들이 작성해서 보내 주신 빈그릇 서약서입니다.
서약금 125,000원도 함께 보내주셨습니다. 감사합니다.
[희망연대]를 통해 익산에서도 빈그릇운동이 정착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.
[희망연대]에서 법륜스님(에코붓다 이사장)께 보낸 감사의 편지를 함께 실어 봅니다.

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-

안녕하세요?
전북 익산의 지역시민단체 <희망연대>입니다.

작년 가을 희망연대에서 추진했던 ‘제3회 공동체 시민아카데미’의 초청강사로 익산시민들과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.
유명한 단체도 아닌 지방의 작은 시민단체의 부탁에 흔쾌히 강연요청을 승낙해주시고 멀리 지방까지 오셔서 좋은 말씀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.

그 당시 강연내용을 연상으로 담아 편집하여 동영상 CD를 만들었습니다.
동영상 CD는 익산의 시민영상동호회인 ‘바투’의 회원님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촬영에서 편집까지 맡아주셨습니다.
아마추어 동호회라 실력은 부족하지만 기록물이라 생각하시고 보관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. 2007년 정해년 새해에도 하시는 일 더욱 발전하시고, 건강과 행복이 가득 ㅏ시기를 기원합니다.

희망연대도 초심의 마음을 잃지 않고, 물질과 이기를 넘어 우리사회의 행복과 인간화를 위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지역시민운동을 계속 펼쳐나가겠습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2007. 1. 9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희망연대 대표 김정필 (올림)

bottom_banner